아래와 같은 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공하는 방법은, Style과 Template 두가지가 있습니다.
Style로 작업하는 모습
Template으로 작업하는 모습
단순히 만드실거면, Template으로
나중을 생각하실거면 Style로 작업하시는게 좋겠죠.
물론 Template으로 작업하시다가, Style을 추가하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Style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태에 따른 효과지정 방법도 Triggers와 VisualState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 씩 알아보겠습니다.
버튼을 복사본 편집하면, 불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불필요한 것들은 싹 지우고 시작~
스타일 편집창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상단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은 Style편에 있으니 아실거구요.
다른방법은 파레트처럼 생긴 것을 누르시면 Style 편집창으로 갑니다.
Style 편집창에서 속성들을 정의합니다.
상태값 지정방법 첫번째 Trigger 입니다.
각 상태에 따른 값을 지정해주었습니다.
Template에서 Trigger를 만들어 줄수도 있지만,
Style에서도 가능한 작업이라서 Style에 지정하였습니다.
실행하기전에 Focus일 때, 확인을 위해 버튼 아래와 같이 두개 만듭니다.
실행해보시면, Press하고서, 버튼에서 마우스가 빠지면 바로 포커스 효과가 나타납니다.
상태값 지정방법 두번째 VisualState 입니다.
Trigger때와 마찬가지로 각 상태에 따라 값을 지정해주었습니다.
그런데, Pressed까지 지정 할 때는 없던 경고 아이콘이 Focused에 값을 지정하는 순간 나타납니다.
다른 두 그룹에서 한가지 개체를 변경하니 충돌 날 수도 있다라고 하네요.
해결하려면, 개체를 추가하여 각각 그룹에 따로 설정해주면 되겠죠.
하지만, 무슨 차이인지를 확인해야하니 이대로 진행합니다.
실행해보시면,
Press이후에 마우스가 빠지면 Focus효과가 나타나야하는데, 보이질 않습니다.
그러나, Tab을 이용한 Focus에는 반응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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